미디어 커머스 전략의 측면에서 보자면, 미디어 채널이나 광고 매체에 따라 콘텐트를 작성하는 방법은 달라집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에서 원하는 글의 구조는 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춰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노출과 선택의 기회를 증가시킴으로써 해당 사이트 혹은 페이지로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획부터 작성까지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실제로 글을 쓸 때 적용해야 하는 항목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단계: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콘텐츠 기획하기
2단계: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콘텐츠 작성하기

 

1.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이트를 알리자

사이트를 광고하고자 할 때,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검색 광고입니다.
검색 광고는 전환율이 높지만, 검색 행동을 한 사람만 포함하므로 제한적인 수요를 나누게 되며, 그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더욱이 검색 광고에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는 이미 많은 업체에서 광고를 진행 중일 확률이 높기에 경합에서 이기기 위한 비용의 지불은 당연지사입니다.
그렇기에 고비용 저효율 적으로 키워드 광고를 하기보다는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임으로써 광고 성과를 올리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키워드를 삽입한 글과 키워드의 상관관계가 콘텐츠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므로, 원활한 노출을 위해 둘의 연관성을 쫀쫀하게 맺어주어야 합니다.

 

2.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자

각 콘텐트의 목적은 기존 방문자의 유지 또는 새방문자의 모집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콘텐츠의 목적과 목표에 따라 키워드를 조합해야 합니다.
키워드를 설정하였다면, 글에 알맞은 형식으로 녹여줍니다.
하지만 키워드를 위한 글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에게 사이트를 어필하기 위한 콘텐츠이므로 고객의 관심을 끌 만하거나 고객이 필요한 콘텐츠로여야 합니다.

키워드는 콘텐츠의 제목, 본문 등에 쓰일 수 있습니다.
제목은 검색엔진이 검색 결과에 노출할 때, 매우 중요시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검색 엔진이 선호하는 제목의 길이를 확인하세요.
제목을 너무 길지 않게 하여, 검색의 결과로 보여질 때 잘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절대 빠지면 안 되는 오류를 확인하자

콘텐츠가 검색엔진에 잘 노출이 되길 원하다 보면, 욕심을 부리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은 과한 최적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즉, 검색엔진의 법칙을 따라야만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쉽게 저지를 수 있는 사항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를 목적으로 키워드를 의미 없이 많이 삽입하지 않는다.
2) 이미지는 텍스트가 아니다.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었다고 해도, 검색엔진은 이미지 내에 있는 글은 그림으로만 인지한다. 결국 텍스트가 없는 셈이므로, 검색엔진은 당연히 해당 콘텐츠를 지나칠 수밖에 없다.
3) 콘텐츠는 타이핑한다. 복사·붙여넣기는 무조건 피해야 한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이트로의 유입과 성장을 도모하세요.

콘텐츠 마케팅 문의하기